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

이정렬 변호사 JTBC뉴스룸 출연 스모킹건 내용은?

by 백두무궁 2018. 11. 22.
반응형

이정렬 변호사 스모킹건이 뭐야?



3000명이 넘는 시민 고발단의 법률 대리인을 맡고 있는 이정렬 변호사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하여 혜경궁김씨 사건에 대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씨의 청문회를 보는것 처럼 점잖았지만 강렬한 인터뷰 현장이었습니다.



이정렬 변호사는 스모킹건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밝히지 않고 스무고개 하듯이 이야기를 합니다.


"그 유력한 증거가 김혜경 여사님의 카카오스토리에 있다는 말씀을 드린 바는 있습니다. 여기 불러주셨으니까 한말씀 더 올리자면 그 카카오스토리 내에 있는데 JTBC와 관련이 있는 겁니다."



전혀 정치적이지 않고 경찰의 수사상황을 보고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에 대한 약간 불신이 있는듯한 뉘앙스 였습이다.



이정렬 변호사는 khk631000@daum.net 다음댓글과 khk631000@gmail.com 트위터 계정의 글이 매우 유사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둘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트위터에만 집중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khk631000@daum.net의 계정이 마지막 접속위치는 이재명 지사의 집.... 트위터 지메일 계정과 아이디가 같지만.... 연결고리가 없다.... 그렇죠 정황 뿐이니...ㅋㅋ



김혜경씨 카카오스토리에 장모생일날 이라고 올라온 사진의 시간이 트위터 장문의 글 작성시간이 겹쳐서...


혜경궁김씨는 김혜경씨가 아니다라고 이재명시장측에서 반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정렬 변호사는 이렇게 반박합니다.



식당에서의 사진 시간과 트위터 게시글 시간이 같지만...


트위터의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이 아니라 미국본사 현지의 시간이다.


즉 찍었던 시간과 트위터 올린 시간은 다르다고 주장합니다.


이것도 사실 아리송 합니다. 아카이브로 저장했기 때문에 트위터본사 기준이다라... 사실 이건 경찰의 조사가 필요가 합니다.


정확한 시간 기준은 이재명지사의 말이 맞을 수도 이정렬 변호사의 말이 맞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계정주가 김혜경씨가 아니고 주변인 또는 캠프 관계자일 수도 있다는 주장엔?


고소인측에서도 여러가지 주장이 있다고 말하며 은밀하고 개인적 부분이 많아 가족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합니다.


캠프관계자 즉 3자라고 하여도 트위터 계정에 연동되어 있는 것이 김혜경 여사의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기 때문에 적어도 김혜경 여사님은 방조의 책임은 빠져나갈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캠프관계자나 3자 일 수도 있는 이유가... 트윗 내용 중에 '진정한 영부인이 되어 주세요.'


자기가 자기한테 ㅋㅋ 그러기 매우어렵다며 말했습니다.


사실 이정렬 변호사가 이런 말을 한 이유는 3자가 아니라 김혜경이 맞다... 부끄러운 줄 알아라...


말하고 싶은것 같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ㅋ


아무튼 이정렬 변호사는 제3자여도 김혜경 개인정보로 아이디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죄가 있고


어차피 3자도 이재명지사 캠프관계자기 때문에 이재명지사의 책임이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결론 개인견해


이정렬 변호사가 스모킹건 내용을 오늘 밝혔으면 큰 화제가 됐겠지만


사실 이런 내용은 이미 알려진 내용들이라 그 스모킹건이 뭔지가 더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스모킹건 내용이 사실 별거 없으면 역풍을 맞을 수 도 있다는 점을 이정렬 변호사도 잘 알았으면 합니다.


JTBC에서 이재명 도지사 측의 반박을 기다린다고 하니...


이제 이재명 지사측에서 어떤 반박을 할지 팝콘 들고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