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이슈

모더나 백신 가능성?

by 백두무궁 2020. 5. 20.
반응형

모더나 백신 개발될까?


모더나 백신은 과연 코로나19 백신이 될 수 있을까요.


다우지수를 엄청나게 상승시킬 만큼 백신효과 발표의 파장은 엄청났습니다.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Moderna)는 코로나19백신 후보(mRNA-1273)에 대한 1단계 임상시험(1상)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mRNA-1273을 접종한 만 18~55세 성인 남녀 45명 전원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에게서 관찰되는 양과 비슷하거나 더 많은 항체가 형성됐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상당히 긍정적인 내용입니다.



그중 8명에게선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 항체도 발견 됐습니다.



모더나 최고책임자는 벌써 김치국을 마시는 느낌이 있는데요.... 벌써 차단을 증명.....



1상 결과가 나왔을 뿐인데.... 2상 3상에서 실패가 많은데 긍정적인 기류가 너무 강합니다.


물론 전세계가 빨리 코로나가 종식 되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 아닌지...



모더나는 그러던지 말던지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결과를 비판적으로 보면 항체가 발견됐을 뿐이지 지속성이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실제 방어가 되는지 전혀 검증이 안됐습니다.



오히려 백신에 의해서 감염되는 현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모든 백신은 그 바이러스나 세균을 미량 감염시키기 때문에...



코로나19와 사스는 유전적으로 80프로 이상 유사한데...


아직도 사스 백신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해법을 못 찾는 거죠...


그리고 현재 코로나19 백신은 정상인들 즉 신체 건강한 사람에게만 접종을 했고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접종을 못했습니다.


코로나19는 기존 기저질환자들에게 치명적인 병인데.... 과연 기전질환자들에게도 잘 방어를 해 낼지 의문이 있습니다.


에이즈가 완벽한 치료제와 백신이 없는것 처럼 코로나19도 이럴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언론에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던 장본인이 이분이 아닐지 생각됩니다. ㅋㅋ


벌써 언론에... 크게 홍보하고 있으니 말이죠... 본인의 대통령 재선 선거에 코로나 치료제 백신을 연관시키는게 아닌지 너무 걱정됩니다.


백악관 백신 총책임자 몬세프 슬라위 박사가 '모더나' 출신이 밝혀지면서 이것도 주가조작 아니냐 이런 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벌써 미국 언론이나 학계는 모더나 임상 시험 데이터를 문제삼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다른 백신 개발 기간이 매우 긴 시간이 걸리는데 내년 상반기 출시가 목표라고 말을하고 있으니.... 전문가들이 반발하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저도 백신 개발이 빨리 됐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빠른 개발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백신 개발 자체가 불가능 할 수도 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