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

유시민 차기유력 대선주자 정계 복귀? 분석

by 백두무궁 2018. 12. 14.
반응형

정두언 "유시민 유력대선 후보 1위"



요즘 정두언 전 의원이 유시민이 정계에 복귀할 거라고 언론에 말을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정두언의 말을 요약하자면 알쓸신잡등 연예프로에 지속적 출연으로 호감도가 높아지고 여러 책 출판으로 정치인보다는 작가의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호감을 샀다는 건데....


그러나 유시민 의원은 정치는 전혀 생각 없다고 예전부터 말하고 있습니다.


노무현재단 이사장 취임했을 때 인터뷰입니다.


사실 노무현재단 이사장 취임이 정계복귀 아니냐 말이 많았지만 선을 그었죠


재차 유시민은 의지 자체가 없다고 피력합니다.



그러나 그의 의지와 다르게 유시민 작가는 유력 대선후보가 되어갑니다.


사실 이낙연, 유시민 유력 대선후보 설이 뜨는 것은 현 정부가 인기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문재인 정부에 많이 실망해서 대안을 벌써부터 찾고 있는 거죠...



정두언 의원이 보해양조를 샀는지 모르지만 ㅋㅋ 정두언 의원이 인터뷰에서 유시민 의원을 유력 대선 후보다라고 언급할 때마다... 보해양조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유시민 작가가 사외이사로 있는 기업이 보해양조 입니다.


사실 사외이사는 기업 운영을 견제 감시하는 직책인데ㅋㅋ


뭐라도 연관성이 있으면 급등하는 한국 주식판이 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정두언 피셜이지만 유력 여론조사 기관 대표에게 물어봤는데 유시민 의원을 집어넣으면 지지율이 여야 통틀어 가장 높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두언 전의원의 속셈이 현 정부를 더 분열시키려는 의도인지...


아니면 유시민 쪽에 줄 한번 서보려고 하는지... 


아니면 그냥 평론가로 하는 말인지...


알 수 없지만...


일반 국민들은 유시민이 대통령 선거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 정도 갖게 해 준 역할은 분명히 한 것 같습니다.


정말 국민적 지지가 뜨겁다면... 유시민 작가도 한번 대선에 대해 고민해 보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