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

김일 성우 사망 별세 원피스 상디 선가드 한불새

by 백두무궁 2018. 11. 18.
반응형


김일 성우가 사망...



물론 원피스 상디 성우로도 유명하지만


30대에게는 지구용사 선가드의 한불새 목소리로 더 유명할 거다...





또한 꾸러기 수비대에서 요롱이 목소리 ㅋㅋ


또 슬램덩크의 송태섭


아하 또 포켓몬스터의 로이 ㅎㅎ






사실 포켓몬스터는 내가 중학생 되면서... 뛰엄뛰엄 봤다 ㅋㅋ


하지만 그 등장하는 목소리만큼은... 아직 내 뇌리에 선명하다.


과거만 해도 케이블 티비도 없어서 오로지 공중파에서 하는 만화만 볼수 밖에 없었다.


지금처럼 유튜브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그만큼 공중파 만화는 그당시 학생들에게는 ㅋㅋ


절대적인 존재였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만화 타임 ㅎㅎ


요즘은 외화들이 더빙 보다는 자막만 나와서... 성우들이 설 자리가 점점 줄어드는것 같지만...


이 또한 시대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일생

1966년 12월 3일 ~ 2018년 11월 18일


100세 시대인 지금 너무 빠른 나이에 돌아가셨다.


사람 죽는거야 앞뒤가 없다고 하지만...


김일 성우를 알지 못하지만...


내가 추억을 갖고 있는 작품을 연기한 인물이 죽었다는 기사를 보니 심숭샘숭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