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김태연 실력은 최고! 진은 불가능?

by 백두무궁 2021. 2. 12.
반응형

바람길 원곡자를 뛰어넘는 김태연 실력!

 

내일은 미스트롯2 9회에서 14명의 참가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1차전에서는 개인곡 미션, 2차전에는 듀엣곡 미션으로 결승 진출자 7명을 가리는 데 이 날은 개인곡 만 방송했습니다.

많은 참가들이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지만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은 김태연이었습니다. 이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김태연 양은 너무 국악적인 게 아니냐? 이런 비판도 있었지만(저포함) 오늘 보니 제가 잘못 생각했습니다.

국악은 하나의 표현능력이었고 곡을 해석하고 자기자신에 어울리 게 부르는 능력이 천부적이었습니다.

 

10살 나이가 맞을까? 이런 의문이 들 정도로... 어떤 가수보다 완벽한 공연을 보여줬습니다. 떨림도 없고 감정 묘사와 절제, 음정, 박자, 고음, 저음, 등에서 어떠한 문제점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 표정이 어찌 10살 초등학교 3학년 감성인지... 나는 10살 때 무엇을 했나 생각해 보면 다시금 김태연 양이 놀랍기만 합니다. 영재라는 표현보다 천재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김태연 양!

 

까칠하기로 유명한 박선주 심사위원도 천재성에 놀라고 맙니다.

심지어 장윤정은 본인보다 더 잘 부른다는 최고의 극찬도 했습니다.

1. 그녀는 사실 뛰어난 경력자

2012년 출생으로 4세에 판소리, 민요를 시작한 이후 대한민국 춘향 국악대전 최연소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심지어 미국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펼쳐 전 세계에 국악을 널리 알리기도 했습니다.

 

사실 참가자 그 누구보다 뛰어난 수상경력을 갖고 있고 엄청난 무대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김태연양 수상경력

방송 출연은 전국 노래자랑, 불후의 명곡, 열린 음악회, 보이스트롯, 미스트롯2 등 많은 경연과 공연에 출연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보이스트롯에서 수상경력이 없었습니다. 지금 실력으로만 보면 우승을 했어도 아깝지 않을 실력인데

아쉽게도 이때 감기가 걸려서 최악의 공연을 하게 됩니다.

 

안타까운 공연 뒤에 결국 탈락하고 맙니다.

 

그러나 설날 김태연 양은 최고의 노래를 하 게 됩니다.

<김태연 양의 '바람길' 동영상 노래 듣기 원곡자 장윤정>

 

2. 하지만 진은 어렵다

이렇게 보면 자연스럽게 김태연 양이 우승 즉 진을 할 것 같지만

과연 쉽게 될 수 있을까요?

 

티비조선은 5주 연속 국민투표 1위인 전유진 양을 탈락시킵니다. 탈락 직후 숱한 논란이 있었지만 9회 방송에서 전혀 전유진 양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죠.

 

가장 인기 있는 스타를 탈락시키는 만행을 저지른 티비조선... 개인적으로 추측을 하자면 어린 나이와 외모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MBC 준우승 수상경력자를 우승시킬 수 없다는 티비조선의 마음도 작용했겠죠)

 

미스트롯2는 글로벌 트롯 여제를 찾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스트롯2를 못 마땅하게 보는 시선들이 있는데... "고령층을 위한 방송이다" "세계에서는 외면받는다" 이런 비난이었습니다.

 

그래서 티비조선은 글로벌 목표! 새로운 시장개척의 선두주자가 되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미스트롯1에 비해서 미스트롯2 외모를 보면 많이 차이가 납니다. 다 늘씬하고 얼굴이 이쁩니다. 1에 비해서... 물론 성형 티가 많이 나긴 하지만...

 

그런 와중에 전유진이 계속 1위를 하면 글로벌 진출에 큰 문제가 발생할 거고.... 결선까지 가면 당연히 우승이니... 조기에 탈락을 시켰을 걸로 판단됩니다.

 

이제 과연 김태연 양은 어떻게 될까요? 글로벌 트로트 스타로 해외진출을 해야 하는데 티비조선이 탐탁하게 생각을 할까요?

 

결론은 외모와 어느 정도 실력이 받쳐주는 홍지윤 양이 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 김태연 양 탈락시키는 거야 마음만 먹으면 쉽 게 할 수 있죠...

 

김태연 양에게 어려운 미션이나 노래를 줘서... 심사위원들이 실망스럽다... 한계가 느껴진다... 이렇게 평가해서 탈락시키면 됩니다.

 

물론 홍지윤 양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고... 티비조선의 의도가 너무 눈에 보여서 이런 말씀드립니다.

이제 국민투표 1위는 전유진이 아니라 홍지윤이죠 ^^

제발 실력대로 평가받는... 미스트롯2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국민투표 무시하고 탈락시킬 거면 뭐하로 국민투표 하는지.

 

<참고>

반응형

댓글